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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월 3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3주 연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12:56
일월에 들어 3주 연속 시장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나이 얘기에 비해 관객 수는 분명히 줄어들 텐데 신작이 여전히 힘을 못 내고 있다는 스토리가 돼 별 성공작도 나오지 않고 있죠. 상황이 이렇다 보니 설 연휴를 겨냥한 대한민국 영화에 대한 우려도 새어 나오고 있는데요. 요즘 명절 영화 성적표가 별로 좋지 않았던 이력을 떠올리게 하네요. 그러면 지난 주 이야기의 국내 차트를 보시겠습니다. *전주 쥬이에키 관객:일, 77일 222명/객석율 한 9.2%*금주 쥬이에키 관객:일, 493,585명/객석율 한 6.3%*자료 출처: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의 추정치 기준.좌석 점유율은 주요 한 0위권 영화를 중심으로 재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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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개봉한 "Heatch of with you"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자신 있는 놈들>과 <닥터 둘리틀>과 경쟁할 줄 알았는데 여유 있게 따돌리고 한 위로 올라갈 수 있었어요. 사건은 순위가 아니게 되었네요. 한개 달 시장은 아주 크지는 않고도 방학 관계에서 어 떤 정도의 수요가 있기 마련인데 연말이 지면 신고 한달에 오르면서 큰 시장이 위축되고 하나 정도의 성적으로 하는에게는 안타까운 주말 57만명을 기록, 누적 관객은 8하나만인이 되었습니다. 아직 손익분기점의 절반도 안 돼 하나위라는 제목은 있어도 당장 닥쳐올 신작들의 공세에 오전에는 좌석 점유율에 따라 스크린 축소가 걱정스러운 상황에 처했습니다. 정말 결국 너무 잘 개봉한 영화라고 생각했는데 무난한 한 가지 위에도 불구하고 거꾸로 시장이 발목을 잡게 됐고, 제 반대로 해당 작품이 시장을 확인하지 못한 결과가 됐어요. 지난주<닥터 두리틀>보다 약 하나 0만명 정도 다소리 입장은 성적 이프니다니다. 물리적인 시장은 커지고 있지만 상영 횟수 면에서는<닥터 두리틀>의 2주째는 비교할 수 없이 치열한 경쟁 구도에 던져지고, 즉시 200만 돌파를 걱정해야 할 상황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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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위로 데뷔한<쟈싱풍과 얼굴:포에버>입니다. 하나 7년 만의 속편이었던 이번에는 관객의 반응은 다소 엇갈리기도 하지만 구경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네요. 그래도 성적은 일주일 게재나 먼저 공개된<스타워즈 9>보다 더 자신은 수준입니다. 50만, 불꽃 정도가 유력한<스타워즈 9>의 행동을 보면 나무 하나 같지 않네요. <쟈싱풍들 3>의 그이츄이웅 사실은 더 안 좋아요. 설 연휴에나 볼 수 있는 외화가 없다는 게 그 자신 스스로 위안이긴 하지만 사실상 연휴 경쟁에서 진 것으로 표결을 받은 귀취라 스크린 유지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좀 살고 있다 하더라도 최종 성적은 60만명 안팎이 이에상뎁니다. 이런 영화의 특성상 명절에 조금만 걸리더라도 찾아볼 관객이 있을 텐데 어떻게 스크린을 유지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오랜만에 돌아온 속편들의 국내 수난이 계속되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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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 둘리>가 빠르게 하락하고 있군요. 북미보다 1하에 개봉한 것이 신의 한장인지 국내 초기 반응은 상당히 자신의 준수했던 이 작품은 신작 개봉과 동시에 하락한 좌석 점유율도 아침, 지 상서, 약간 힘이 떨어지고 있는 인상입니다. 예상보다 상영 횟수를 더 줄였어야 했는데, 약 25%가 감소한 상영 횟수의 관객 수는 60%이상 줄었으니 어쩌면 지난주는 볼 영화가 아니라 송텍밧앗고 본인 입소문이 좋지 않게 형성되고 있다는 스토리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봉잉룸 튼튼한 관객 수를 쌓으며 일 45만명을 기록하고 있네요. 200만명에 도달하는 것은 어려울 전망이지만 북미의 성적을 소견하면 국내 성적은 매우 자신의 준수한 결과로 보이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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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봉 5주째 들어 주말 관객이 0만명 이하로 떨어진<백두산>이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누적 관객은 820만명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친구를 제치고 역대 4일본 정도에 위치했습니다. <백두산>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작품은<과속 스캔들>(824만)이다. 39위는<디 워(842만)이니 어기는 것은 어렵더군요. 그러고 보니 CJ는 설 연휴에 라인업 공백이 생겼네요. 이것으로<옷장>이 공개하기 위해서는 2주가 남아 있으니까. 조금 아쉬웠지만 상대적으로 느긋한 설 연휴 극장가를 관전하는 입장이 됐습니다. 관계자들은 오랜만에 마음을 졸이는 명절을 피할 수 있어 좋은 것일까요. 당분간 <백두산> 정도의 흥행작이 언제 나올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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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위는 3상에서 온<스타워즈 9>이다 이다. 80Percent을 넘는 하락을 경험했고 누적 관객은 48만명을 기록, 쵸은이에키 겨우 50만명을 기록하며 막을 내릴 것 같네요. 어쩌면 국내는 <스파이디어스>보다 저조한 성적을 기록할 수도 있어 사상 초유의 성적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결국 이렇게 유종의 미와는 반대의 결과로, 만약 다음 시리즈가 제작되거나 나쁘지 않게 리부트된다고 해도, 정말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되는군요. 마치< 나쁘지 않는 오픈들 4>제작소식이 별로 좋아하지 않는 소니 코리아처럼 디즈니의 가장 아픈 손가락은 당분간 장기 입원 치료가 필요하고 보이 다닌다. 회복되면 다시 출전하겠다는 겁니다. 디즈니로 FA 이적한 뒤엔 이적 하나 해 대박을 터뜨린 데 이어 이듬해 주 포지션을 따내지 못해 작은 결과를 얻어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왔지만 이미 예전 실력이 아니었나 싶진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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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 이야기 200만 문턱에서 전력을 다하고 있는<천문>가 개봉 4주 만에 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로 스토리의 관객이 만명 이하에 톨오육으로 사실상 롯데도<암살자>에 주력해야 하는 전세가 왔는데, 그래도 상징적인 200만명을 돌파하며 좋겠어요. 현재 하나 97만명을 바라보고 있는데 일단 설 연휴에 조금이라도 넘지 못하면 200만까지 도달 가능합니다. 나이 스토리보다는 설에 더 어울리는 작품이기도 하지만, 이것도 지금은 편향된 견해죠. 아시다시피 잠시 개봉하는 사극이 눈에 띄게 줄었어요. 조금은 획기적인 사극이 등장해야 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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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주의 돌풍의 주인공< 불타는 여성의 초상>이 7위에 올랐습니다. 배지대란이라는 문재처럼 각종 패키지 상영이 뜨거운 유행을 누린 것은 영화의 완성도와 비주얼까지 결합시킨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2의<캐롤>과<콜 미 바이 유어 네이다>라고 한 형국입니다. 아쉽게도 아카데미에는 노미네이션이 되지 못했어요. 프랑스 대표로 <레미제라블>이 뽑혔기 때문이다. 누적관객은 3만 명이 넘었습니다. 체감적으로 보면 대단한 성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예술관 중심 개봉에서 이 정도 성적은 대단해요. 장기 상영에 10만명 이상을 기대할 수 있는 시작인데 작년<카보 나 음악>으로 홈런을 친 그린 그와잉레은 마침 1년 만에 좋은 분위기를 맞이했습니다요. 점점 더 타오르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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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위권은 사실은 모인 관객 수가 침체하고 성적 자체는 큰 의의가 없을 수 있는데 개봉 3주째의<미드웨이>는 94맨 맨인에 도달했다. 결미 100만명은 넘지 못한 채 아쉽게 끝나는 것으로 예상되지만 2019년의 수입 영화 속에서는 가장 성공한 작품이 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죠은우이크 3>대비 관중 수는 약간 못 미치지만 매출액은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부가 시장에서 더 사랑하시라 이름 하니까요. 한동안 부진했던 누리픽처스의 기사회생 작품이기도 해 제대로 된 전쟁영화는 아직 경쟁력이 있음을 증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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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이 부가시장에 오픈된 소리에도 아직 차트에 남아있네요. 9위를 기록하며 330만명을 넘었습니다. 깔끔한 성적을 기록했어요. 아기자기한 재미가 있다 가량이었으나 올해 1월 개봉 한정 영화를 보고<드라이브>이 상대적으로 재미 있는 영화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NEW의 다소리 작품은 2/12공개하는<정직한 후보>입니다. 앞으로 코미디에 주력하는 듯한 인상을 주는데요. 연예기 마무리를 잘했으니 연초 시작이 중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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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주간 차트에 남아 있는<겨울 왕국 2>이 10위에 머물렀습니다. 누적 관객은 1372만명을 막 넘었습니다. 교루네고, 최종 성적은<아바타>의 스페셜 에디션 총 관객을 넘지 못한 채, 역대 외화 3위를 기록하네요. (모두가 역대 7위) 아쉽지만 그래도 기대 이상의 성적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재팬에는 밀렸지만 1개보다 2개의 성적으로 보면 국내가 거의 넘을 수 없는 벽의 수준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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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 연속, 추석 대목이 흉작으로 끝나고 명절에는 한국 영화 예는 코미디 영화라는 말이 무색했습니다. 그나마 작년 설의<극한 직업>이 완전한 승자 독식에서 큰 성공을 거둔 배경에는 국경일에 사극의 침체도 원인이 되고, 게다가 3자 구도로 개봉하여 한위 작품이 겨우 손익 분기점을 넘는 상황도 있었습니다. 올해 또 3강 구도입니다. 그 중에서 남산의 부장들이 가장 큰 작품이에요.는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현재 드러난 관객과 평론가의 반응이나 다른 2작품에 비해서 확실히 이미 있습니다. 캐스팅에서도 완전한 우위를 보이고 있어 개봉 초반에는 큰 격차로 1위 급을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 작품은 순위가 문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안시 성>의 경우처럼 확실한 1등 했지만 손익 분기점을 겨우 등정해야 하는 상황도 있으니까요. 명절에 걸맞지 않다는 반응도 일부 있고, 사극이 갖는 중요한 강점인 사고적 울림이 상대적으로 적은 점은 상업적 매력에서 조금 부정적인 요인이기도 하죠. <남산의 부장들>은 지금처럼 시장이 위축되는 경우가 가장 경계해야 할 요소 아니냐고 합니다. <마약왕>이 아닌 <내부자들>의 절차를 따라가야 합니다.* 비ビュー알바 남산의 부장들 리뷰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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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만 보면<7급 공무원>이쟈싱<간첩 같은 성공 사례가 부상하는<암살자>입니다. 권상우 배우의 경우 <탐정> 시리즈로 캐릭터 코미디에도 능함을 보여줬고 <신의한수>에서 액션도 소화했어요. 그런 면에서 안정적인 캐스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먼저 B급 감성으로 홍보를 하고 있으니까 처음에는 젊은 관객층을 겨냥한 것 같은데 과연 관람층 확장까지 가능한가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무난한 명절 영화로 인식되기도 하지만, 선전을 위한 선전 같기도 하죠. 좀 지나치긴 하지만 B급으로 포장할 영화는 아닌 것 같아요. < 해치지 않아.>이 하나 정도를 차지하는 명절에 무려 3개의 코미디 영화가 포진하며 자신 무엇을 먹식 결과가 자신의 오지 스토리라는 것도 없으니까요. 한국 드라마'남산의 부장들'이 그리 끌리지 않는 관객의 중국에서 자신 나머지 3개의 가벼운 영화가 어떻게 관객의 선택될지 궁금하네요. 2위권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지만 아무래도<암살자>가 좀 더 이미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 비ビュー알바의 '히트맨' 리뷰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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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타자는<미스터 달리기: 사라진 VIP>입니다. 잘 보면 동물 관련 영화가 1월에만 3개 개봉되는 상황이지만 더 불운인가, 이 영화는 '닥터 두리 토르'가 예상하는 동물과 '해는 않는다'의 동물의 가면을 쓰기까지 모두 합친 설정의 영화가 될 것으로 과연 그것이 혜택이 될지, 반대로 재탕으로 인식할지도 모르겠네요. 한 두 작품 전체에서 최소한 1위를 차지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마냥 실망하는 것은 아니지만, 걱정스러운 점 sound 1위를 차지한 이력이 바로 설 연휴에도 극장에 걸린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끓는 설정의 영화라면 다른 영화를 선택해도 무방할 수도 있고, 이른바 오버플로어 효과인 낙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3작품이 물다 플러스 마이너스 요인이 상대적이라고 합니다. <보안관>으로 성공사례를 만든 이성민, 배정남 콤비의 시너지들이 이번에도 파워를 과시할까요? 그리고<남산(남산)의 부장들>과 함께 2편의 영화가 동시에 공개되는 이・송밍(이 성민)배우의 입장이 참 곤란할지도 모르겠군요. * 비ビュー알바의 "미스터 주: 사라진 VIP" 리뷰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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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폭스의 블루스카이애니메이션 "스파이지니어스"입니다. 사실 한국에서는 블루스카이의 애기니 중 성공한 작품은 드물어요. 그렇게 나쁘지 않아 <애기스에이지> 시리즈가 두각을 나타냈어요. 이번에는 디즈니의 이름표를 달고 개봉하는 셈인데 재미만 놓고 보면 이 영화는 설 연휴 작품 중 최고입니다. 물론 모든 관객이 만족하는지 선택하는 영화는 아닐 수 있지만 애기니라는 한계를 벗어나면 꽤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죠. 이미<겨울 왕국 2>이 차트의 밖으로 빠지고 나쁘지 않는 것으로 보고,<스타워즈 9>도 장담할 수 없는 정세와 세로프게 타자가 필요한 디즈니으로는 적절한 시기에 신규 작품을 포진시킨 것으로 보여지닌깐요 다닌다. 현실은 중위권 데뷔가 유력해 보이지만 이후에도 이렇다 할 작품이 없어 웬지 롱런하는 현실성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 비ビュー알바 스파이지니어스 리뷰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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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관 혹은 소규모로 공개되는 작품 중에서는, 아카데미 장편 다큐멘터리상의 하부에도 노미네이션 된 "사마에게"는 훌륭한 작품입니다. 이런 소재의 다큐멘터리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막상 마주치는 장면이 충격적일 때가 많아요. 저에게는 올해 만점 작품이었어요. (그리고 2월에도 이미 만점 작품이 있습니다)꼭 보시길 권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도 소소한 팬을 고백하는 에릭 클랩턴의 다큐멘터리 에릭 클랩턴: 기타의 신은 그의 인생 전체를 바라보는 작품이죠. 게다가 '마리오보타: 영혼을 위한 건축'은 근래에 이어져온 건축가들 다큐멘터리의 연장선상이라고 할 수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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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용 어린이 니 '오즈의 마법사: 요술화와 예기하는 책'과 팬층을 겨냥한 '하이큐: 땅 vs 푸른 하항'과 국내 독립영화 '작은 빛'이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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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연휴 전에 개봉하는 영화가 적은 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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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봉 6주째에도 굳건하게 1위를 지키고 있는<아바타>은 불과 11%하락하고 1천만명을 넘었습니다. 이게 진짜 레전드 흥행이라고 할 수 있죠. 두근두근 하면서 매일 성적을 신경쓰는 재미가 있었어요. 새로운 개봉한<주유소 스프교쿰은지에 2>는 거의 10년 만에 제작된 속편이었지만 솔료은표은 안에 실패하고 에키앗스프니다. 이미<500일의 여름>가 개봉한지 10년이군요. 지금의 위치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디즈니의<공주와 개구리>는 쥬이에키 만명으로 처참한 성적으로 9위 데뷔 에키앗스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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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 전에는 대한민국 영화<주노면 베이커리>가 개봉했어요? 최민수, 여균동, 황신혜, 기이영 등의 배우가 출연한 드라마였는데 제목은 정영영, 오히려 요즘 어필할 수 있는 상념이에요. 하지만 이 두 사람의 관계에 관한 소재의 영화가 <삶과 부위 자료 청구 소송>처럼 그렇게 성공하기는 어려웠던 것 같아요. 따지고 보면 아내의 전갈을 풀기 허브로 만들기 위한 남편의 고군분투가 빵집의 대히트로 이어진 경우이니만큼<극한직업>과 다름없는 구성이긴 하지만 장르가 코미디가 아니어서 아쉬워요. 그래서 요즘 대동소이 구도의 공개작이 있고, 앨리시먼과 포드 v 페라리를 비슷한 시기에 내놓은 마틴 스코시즈의 과제입니다.스망골도 감독이 20년 전에는<비상 근무>와<카프렝도우>를 개봉합니다. 그래서 최근 놀라운 성적을 올린 마조성 감독의 성원은 비디오 시장에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마조성 감독은 이름에 걸맞게(?) 주로 남성적인 범죄 액션이 전공과 같지만 촬영감독으로 연출된 것도 성공을 거뒀어요.